티스토리 뷰

세상만사 이야기

자전거는 최고의 유산소 운동이다

                           2014. 2. 27. 18:55
자전거는 우리 삶의 활력소이다
요즘 같이 하루하루가 바쁘고 빠르게 지나가는 시기에는 한달에 단 한번도 공원에서 마음편히 자전거를 타는 시간을 내기가 어려울 것 이다. 그러나 조금만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잠시만 시간을 낸다면 자전거를 타는 일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직장이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면 출퇴근 시간에 답답하고 사람많은 지하철이나 버스 대신에 자전거를 이용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는 점심시간에 담배를 피우거나 낮잠을 자는 대신에 잠시만 시간을 내어 자전거를 탄다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답답한 마음을 날려버릴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 세상은 정말 빠르게 돌아간다. 사회속에서 생활 하다보면 정말이지 1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 버리고 뒤돌아보면 어느새 4년이 흘러 월드컵이 열리니 말이다. 이렇게 빠른 하루하루 속에 자전거는 삶의 활력소가 될수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 . 왜냐하면 평소 일때문
에 바쁜 직장인들이나 공부와 입시 때문에 힘들고 지친 학생들에게 가벼운 운동으로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평소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던 직장인 김씨는 평소에 출퇴근 시간에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였는데 자전거를 출퇴근에 활용하고 나서부터는 체중이 5kg이 감소하고 심지어 허리디스크까지 나아졌다고 한다. 또다른 이야기로는 입시로 지치고 살이찐 고삼 여학생의 이야기인데 이학생은 점심시간에 잠시 짬을내 친구와 자전거를 타고나서 성적도 오르고 살도 빠지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이얼마나 좋은 운동인가? 또한 자전거는 일반적인 걷기와 달리기 같은 유산소 운동보다 더욱 재미도 있기 때문에 유산소운동이 지루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운동이다.어느덧 겨울이 가고 아침공기와 저녁공기에 봄내음이 가득해지고 있다. 자전거의 계절이라 할수 있는 봄이오고 있는 것 이다. 이러한 계절에 맞춰 여러분들도 지치고 힘든 몸과 마음을 달래줄 자전거를 한번 타보는건 어떠신지 ? 저는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 입니다.